본문 바로가기

Internet World

[Wolframalpha] 울프람알파를 아시나요?

Wolframalpha 를 아시나요? 엄청난 지식 검색으로 유명(?) 한 곳인데 그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긴 설명을 필요없고 새로 바뀌 예쁜 매인화면부터 보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와우- 멋있네요. 저기 검색창에 검색하고자 하는 것을 입력하면 되는데, 이곳은 어떤것을 검색하는지 예제를 통해 보겠습니다.


Wolframalpha 에서 알려주는 여러가지 검색 가능한 카테고리 입니다. 무엇보다 제일 관심이 가는 부분은 수학부분,


이렇게 많은 것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수식을 검색하면 그래프까지 아주 깔끔하게 그려냅니다. 정말 놀랍네요. 이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연도를 입력하면 달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정말 교육적으로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원소를 검색하면 이렇게 예쁘게 나와주는데요.


몇가지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울프람알파(Wolframalpha) 정말 훌륭한 검색엔진이네요.


iPhone 과 iPad app 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라는 단점이 있네요. 아무튼 울트람알파(Wolframalpha) 한번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