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World/JS

[jQuery] CDN : Contents Delivery Network for jQuery (제이쿼리 코드 서버) - 라이브러리를 불러와 사용하는 법


jQuery는 정말 좋은 라이브러리 같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작은 용랼으로 CSS3를 준수하고 크로스브라우징을 거의 완벽하게 구현해줍니다. CSS 스타일링을 비롯해 약간의 애니메이션까지 구현할 수 있으니 정말 금상첨화 입니다. 일단 이러한 jQuery를 사용하기 위에서는 문서상단에 이 라이브러리를 불러와야 하는데요. 물론 파일을 받아서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서버에 올려 사용할 수도 있지만.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이란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jQuery CDN Host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 jQuery CDN



jQuery 홈페이지에 공개된 것은 위의 두개이지만 이것저것을 입력해본 결과 다른 것들도 있었습니다.



위의 두개는 모두 같이 jquery-1.4.2.js 파일이 열립니다. 현재 최근것이 1.4.2라 그런 것 같습니다.


2. Google Ajax API CDN


Google Ajax CDN Documentation  <- 클릭하면 페이지가 열립니다.


3. Microsoft CDN


Microsoft Ajax CDN Documentation  <- 클릭하면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런것들을 이용하면 jQuery 라이브러리를 굳이 다운받아서 서버에 업로드 하지 않아도 코드 한줄로 jQuery를 사용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ttp://code.jquery.com/jquery.js 와 http://code.jquery.com/jquery-latest.js 와 같은 경우는 라이브러리가 업데이트 되더라도 새로운 버젼을 다시 받아서 업데이트 해주지 않아도 계속 최근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이자 조금 신기한 사실은 jQuery 홈페이지에서는 Google API CDN 을 사용한다는 것. 참으로 이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무튼 jQuery를 잘 사용하여 더 편리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