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World/HTML/CSS

CSS3 지원하는 브라우져

열심히 썼다가 죄댜 날려먹었습니다. ㅜㅜ

새로운 기술은 우리의 삶을 더 편안하게 해줍니다. 특히 기술 부분에서의 새로운 것은 만드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 쉽고 편하고,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더 많고 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새로운 것을 좋아합니다. 새로운 것 그것 뭐 적응하는데도 힘들고, 모두 지원하지도 않는데 왜 사용하느냐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는 그 단점들 보다는 새로운 것이 주는 효율성 기능성 등의 많은 혜택이 더 많다고 생각하기에 저는 새로운 것을 좋아합니다. HTML5 CSS3 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은 모든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는 않지만, 사용함으로 인해서 정말 많은 효율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div> 한개를 가지고 크그에 따라 움직이는 박스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보통 이것을 만들려면 4개 정도의 <div>가 필요합니다.)

어디 그렇다면 CSS3 가 얼마나 잘 표현이 되는지 테스트 한번 해볼까요?


이것은 현재 진행중인 해피렌트카 모바일사이트에 들어가는 프레임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들에 CSS3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현재 깔려있는데 세가지,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에서 모두 잘 표현되고 있습니다. 역시 선진브라우져(?)답게 멋지게 푠현해주었는데요.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8개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복잡한 배경을 만들어보았는데요. (뭐 이미지의 개수를 더 작게 만들 수는 있지만 이것은 테스트이므로 개수를 최대한 늘렸습니다.)

내일 사파리5가 발표하고, 하루빨리 모든 브라우저에서 HTML5와 CSS3를 지원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Internet World > HTML/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5  (2) 2010.07.20
[HTML5/CSS3] 트위터 실패 고래  (0) 2010.07.01
[HTML5] HTML5 로 만든 사파리 Welcom 동영상  (0) 2010.05.28
[HTML] DTD DOCTYPE 과 HTML5  (1) 2010.05.28
[HTML/CSS] 늘어나는 박스 만들기  (0) 201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