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World

[Internet] 다음 모바일 사이트

요즘 다음의 노력이 많이 눈에 보입니다. 아이폰 어플에서 부터 시작해서 CI도 바꾸고 여러가지고 혁신에 힘쓰는 것 같은데요. 네이번 검색만 쓰다가 오랜만에 들어가본 다음검색에서 다음 모바일 사이트의 변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특히 검색 부분의 좋은 점을 볼 수 있었는데요. 특정 장소를 입력하여 검색했을 경우에는 이런 결과가 나타납니다.


일단, 바로가기와 장소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여러가지 맞춤내용이 나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장소카테고리에 전화걸기와 지도보기 버튼이 있다는 것입니다. 전화걸기 버튼은 href 에 tel: 을 이용하여 바로 전화를 걸수 있게 버튼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아주 휼륭합니다. 그리고 지도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선택한 곳의 주변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폰으로 검색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그것에 특성화 하여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가로보기 레이아웃까지 예쁘게 잘 나옵니다. 모바일 사용자에게 세심한 신경을 쓴 것이 눈에 보입니다. 사람들이 검색을 하려는 목적을 알고있는 듯 합니다.


또 한가지 좋은 점은 카테고리별 검색결과 더보기를 눌렀을 때, 네이버의 경우에는 PC화면으로 전환되어 나오는 반면에 다음의 경우에는 계속 모바일 페이지로 이어집니다. 이 점도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여러가지로 변화된 다음 모바일 페이지의 모습이 마음에 듭니다. 사용자가 더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것 같네요. 특히 다음음 모바일 사용자에게 더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모바일을 많이 사용하는 저로서는 참 고마운일이 아닐 수 없네요. 그런데 아이폰 전화걸기 기능 같은 것은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검색은 항상 네이버만 쓰는 모바일에서는 다음이 점점 쓰고 싶어지네요.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다음의 모습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