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

[CPU 성능 테스트] i5 750 과 i7 860 의 성능차이

블룸필드가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블룸필드를 뒤로하고 린필드를 알아보는 이 시츄에이션은 무엇일까요? 아무튼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린필드와 블룸필드의 CPU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표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붉은색으로 된 부분은 린필드이고 검정색으로 된 부분은 블룸필드 입니다. i7 975 와 870은 1코어만 돌때 터보모드에서 3.60GHz의 클럭수를 보여주네요 아주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이전의 쿼드코어 CPU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 프로그램에서 다중코어를 제대로 지원해주지 않으면 한개의 코어의 클럭대로 돌아가는 현상이 있어서 성능 향상이 별로 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린필드와 블룸필드의 i 시리즈의 CPU는 터보부스트를 지원하여 하나의 코어를 다 쓰지 않을때는 하나로 힘을 몰아줍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CPU는 제가 알기로는 750, 860, 930 으로 알고있는데 여기에는 그것들을 별로 다루지 않았네요. 하지만 뭐 급으로 보았을 때 어느정도인지 아니깐 대충 비교해보면 대강의 성능을 파악할 수 있겠죠?


우선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포토샵! 아주 특이한 결과가 나왔습닙다. 값비산 블룸필드를 제치고 린필드인 i7 870 이 1등을 하였습니다. 아주 놀라지 않을 수 없는 결과인데요. 마찬자기로 i5 750도 i7 920 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온라인에서 여러 사람들이 750을 좋게 이야기하는 이유가 있군요. 그 다음으로는 딱히 3D 게임을 하지 않으니 동영상 플레이에 대한 것을 한번 봐야겠습니다.






동영상 재생에는 역시 블룸필드가 높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또 특이한 점은 아이튠즈에서는 린필드가 제 성능을 발휘해 주었습니다. 이것은 프로그램의 특성 때문인건가요? 블룸필드의 절대적인 연산이 더 빠를텐데 신기하게도 이런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무튼 린필드 구매를 하려는 저로써는 제가 주고 쓰는 프로그램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니 마음의 안심이 되는 것 같네요. 이런것이라면 더 고민하지 말고 구매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