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

[iMac] iMac 27인치 i7 성능

아이맥의 구매신청을 완료한 상황에서 이러한 평가를 해보는 것은 약간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일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저의 관심이 오로지 아이맥에가 가 있기 때문에 자꾸 그런 정보를 검색해보게 됩니다. 오늘은 Core 2 Duo 아이맥과 i7 아이맥의 성능차를 비교해볼텐데요, 우선 모두들 아시다시피 코어2듀오와 아이7은 소켓부터가 다른 종류의 것입니다. 주목할 것은 터보부스트 기능인데요, 어디 한번 볼까요?

먼저 Multithreaded apps 에서의 성능입니다.






정말 엄청난 차이를 보여줍니다. 다중코어의 스레드가 얼마나 위대한지 보여주는 결과 인데요. 거의 두배 이상의 성능차이를 보여줍니다.

그 다음으로는 Single-Core optimized apps 에서의 성능입니다.






안타깝게도 클럭수의 차이답게 싱글코어에서는 별 차이가 안나네요. (물르고 싶은 생각 조금 있습니다 ㅋㅋ) 그래도 클럭수로 보면 i7이 0.2GHz 더 낮지만 터보부스트 기능이 동작하기 때문에 3.06GHz 의 코어2듀오보다 좋은 성능을 낼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역시 단일작업은 클럭수가 중요하다는 것이 절실히 들어나는 평가결과 인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E8400의 3GHz 인데 얼른 아이맥을 받아봐서  iMac i7의 성능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