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World

사파리5의 새기능 Reader, Safari 5 Reader

이번 WWDC 2010 통해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이슈화 되었던 일은 iPhone 4 인데, 이번 WWDC 2010 에 나오기까지 말도 많고 탈도 많았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를 통해 잘 등장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아이폰에 열광하고 있을 때, 물론 그것도 기대는 되었지만 저는 다른 것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파리의 새로운 버전인데요. HTML5와 CSS3를 좀 더 잘 지원하고 더 빠른 브라우져가 나왔으면 하는 기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에 잘 부합하는 브라우저가 나왔는데요. 이번 사파리에서는 좀 새로운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reader" 인데요. 인터넷에서 블로그나 뉴스등의 글을 읽을 때에는 여러가지 광고가 많다거나 글씨크기가 작아서 잘 읽기 힘들었을 때가 다들 있으셨을 겁니다. 저도 물론 그랬을 때가 많은데요. 새로운 사파리5를 이용하여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뜹니다.


뭐 물론 모든 페이지에서 뜨는 것은 아니고 Reader 기능을 지원하는 페이지에서 뜨게 되는데요.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화면은 어두워지고 텍스트 부분만 부각되어 나옵니다. 뭐 여러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그림과 같이 페이지가 변하게 됩니다. 집중을 해치는 다른 것들은 감춰지고 글씨는 큼지막하게 나와주니 더 읽기가 편하지요? 일단 저는 마음에 듭니다. 물론 글씨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는데요 마우스를 아래쪽으로 가져가면 컨트롤 할 수 있는 툴바가 뜹니다.


이렇게 말이죠. 돋보기 아이콘을 이용해서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글을 많이 읽는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에 가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